■ KODEX, TIGER, ACE 차이는?
자동차에는 각각의 브랜드 이름이 있습니다. 아우디에서 팔고 있는 SUV는 Q3, Q4, Q5 등의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BMW에서 나오는 SUV는 X3, X4, X5 등의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벤츠에서 나오는 SUV는 GLA, GlB, GLC 등의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ETF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증권시장에서 사고 파는 각종 EFT에는 고유의 브랜드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1. KODEX
KODEX는 삼성자산운용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각종 ETF의 브랜드 이름입니다. 쉽게 말해서 삼성자산운용에서 만든 ETF는 ‘KODEX 200', 'KODEX 골드선물’, ‘KODEX 레버리지’처럼 KODEX라는 브랜드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ETF에 투자하기 위해서 검색을 하는데 KODEX라는 이름이 붙어 있다면, 이 놈은 삼성자산운용에서 만든 ETF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TIGER
TIGER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각종 EFT의 브랜드 이름입니다. 쉽게 말해서 친구가 EFT를 추천 해 주었는데, 'TIGER 200', 'TIGER 골드선물‘, ’TIGER 레버리지‘ 등의 이름을 가지고 있으면 이놈은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만든 EFT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TIGER는 'Transparent(투명한), Innovative(혁신적인), Generalized(투자하기 쉬운), Efficient(효율적인), Reliable(신뢰할 수 있는) EFT'의 약자라고 합니다.
3.ACE
ACE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각종 EFT의 브랜드 이름입니다.